편지를 쓰다

독서는 어렵다.

잘생긴푸우 2021. 8. 21. 08:18
반응형

독서는 어렵다.




(독서의 정의는 심신을 수양하고 교양을 넓히기 위하여 책을 읽는 행위.)
대부분의 사람들이 독서(책)를 읽는 게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는 시간이 있어야 읽지 먹고살기 힘들어 바빠서 책 읽을 시간도 없어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외국에 유명인 또는 성공한 사람 치고 책을 많이 안 읽은 사람은 거의 없다.

우리 주변에 보면 1년에 책을 한 권도 안 읽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저 역시 군대에서 몇 권 정도 읽고 사회 나와서 꼭 필요한 경우 아니고는 책을 읽어본 적이 없었으니까요. 이러면 안 되는데 뭔가 성공하려면 책도 읽고 공부해야 되는데 생각하면서도 책 읽을 시간이 없는 탓을 자주 하곤 합니다.
간절하면 바뀐다! 저는 평생 책을 거의 읽지 않는 사람입니다. 살면서 군대 가기 전까지 제가 기억하는 기준에서는 제대로 된 책을 한 권도 읽어본 적이 없습니다. 저 같은 사람도 뭔가가 간절하면 한 번에 180도 바뀌는 건 아니지만 정말 간절하면 조금씩 바뀌는 모습을 요즘 경험하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말 중에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예전에 어디서 읽었던 책중에 이런 문구가 있었는데 이문구 대로 해보니깐 저의 인생에 큰 변화가 생기더라고요 경험하고 나서는 이 문장을 실천으로 옮기수만 있다면 누구나 성공(자신만의 기준에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려면 먼저 책을 많이 읽어야겠지요 책과 거리가 먼 사람은 처음 어떤 책을 읽어야 되는지부터 시작해야 됩니다.

처음에는 관심분야에서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 현재 나의 경제 적인 상황이 어렵고 힘들다면 경제분야 또는 자기 개발서 같은 책을 읽는 게 좋고 처음에는 어떤 책이든 상관없습니다. 습관을 잡는 게 중요하니까요 어느 정도 책을 꾸준히 읽는 습관이 생겼다면 그다음은 나의 시간을 투자해서 성과를 이룰 수 있는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블로거 또는 유튜버 또는 주식 전업투자자 또는 쿠팡 파트너스 또는 스마트 스토어 우리는 자본주의 시장에서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살아가려면 기본적으로 돈이 필요합니다.

재벌 또는 부모님에게 물려받을 재산이 많다면야 하고 싶은 대로 하며 살면 되겠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자기만의 기준에서 머니 걱정을 하면서 살아갈 것입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고요 자기에게 필요한 책 나의 미래 우리 가족의 미래가치가 있는 방향으로 생각하면서 독서에 관심을 갖는다면 시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후 돌이켜보면 그 가치는 지금 현재 생각하는 상상 그 이상이의 가치가 되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