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기타

소득확인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잘생긴푸우 2021. 8. 31. 21:51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입니다. 오늘은 소득확인 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집을 계약하거나 은행에서 대출을 할 때 자신의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소득확인증명서 서류가 꼭 필요한데요 예전에는 서류를 가지고 세무서를 방문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확인하세요.

 

 

 

 

1. 국세청 홈텍스(링크)

 

소득확인 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접속하시면 먼저 회원가입과 본인인증입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각종 거의 모든 세금 업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으로 미리 로그인을 등록하시면 아주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로그인 후-공동. 금융인증서로 본인인증과정을 거칩니다.

 

 

 

로그인을 하셨으면 민원증명-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후 본인인증 과정을 먼저 했기 때문에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거의 마무리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소득확인증명서 신청

기본적인 인적사항은 적혀서 나오게 됩니다. 수령방법은 프린터기가 있다면 출력할 것인지 아니면 열람만 할 것인지 설정하고 기본 적인 발급 부수는 2 매입니다. 신청하기를 클릭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음 단계로 오게 되면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발급번호(파란색 숫자)를 클릭하시면 아래 링크가 뜨게 됩니다.

그러면 팝업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거기서 프린터 하는 걸로 확인 버튼 누르시면 지금 컴퓨터에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으시다면 바로 프린터로 출력 되게 됩니다.

 

혹시 프린터를 분실하셨다면 민원증명-민원증명 민원신청 결과 조회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결과 조회 클릭하면 최종 페이지로 다시 가시게 됩니다. 번호 클릭 후 다시 출력하시면 좀 더 빠르고 쉽게 출력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소득확인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