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포천 백운계곡 서울근교계곡추천 주차장 안내 (포천 가볼만한곳 백운계곡)

잘생긴푸우 2021. 7. 27. 07:00
반응형

오늘은 포천 백운계곡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작년부터 지금까지 대부분 수영장 문을 닫은 상황이라 여름 물놀이 국내 여행지로는 야외 계곡을 찾게 되는 거 같네요. 오늘은 포천 백운계곡 다녀온 후기 알려드릴게요. 그중에서도 가장 좋은 자리가 있는데 아래 내용에 표시해놨습니다.

[오전10시쯤 도착]

토요일 자기 전 아침 6시 일어나서 7시에는 출발~ 생각하고 잠들었는데 눈떠보니 7시 30분 한두 시간 일찍 가는 거랑 늦게 가는 거랑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주차부터 자리 잡는 게 어려울 수 있어서 전 서둘러가는 편이에요 하지만 오늘은 늦잠 잤네요


오전 10시 조금 넘어 도착해서 오른쪽 빈곳 찾아 주차하고 계곡으로 내려갔습니다.
(갓길 어설프게 주차하면 딱지 또는 견적될 수 있다고 하네요 길 따라 쭉~
올라가시면 백운계곡 주차장 크게 있습니다. 그곳도 늦으면 자리 없어요)
먼저 자리 잡고 전 튜브에 바람 넣으러 차로 갑니다.

오늘 낮 온도 37도 체감 온도는 40도 넘는 거 같더라고요

 

차량 시동 걸고 바람 넣고 있는데 날씨도 정말 덥네요

 

어른들이 작정하고 물놀이 하기에는 수심이 낮지만 아이들 물놀이 하기에는 적당한 곳입니다.

 

[물놀이 하기 가장 좋은 자리 입니다.]

표시된 위치는 그늘도 충분하고 아이들 물놀이하는 모습도 잘 보이는 위치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명당)
여름이 가기 전 다시 가게 된다면 일찍 가서 저 자리에서 놀다 오려고요

백운계곡이 예전에도 이렇게 일반 시민이 사용하게 되어 있던 곳은 아닙니다.
위에 표시한 위치 보시면 앞쪽 라인 예전 평상 있던 자리이고 앞쪽 자리 10만 원 뒤쪽 자리 5만 원에 자리값 내고 음식은 별도 이렇게 빌려서 사용할 수 있는 자리였지만 지금은 이렇게 일반시민들이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예전 계곡에서 놀려고 자리값 내고 사용할 때는 돈 내라고 하니깐 그냥 돈 내고 놀았는데 그동안 그 행위들이 불법이라네요 경기도의 모든 계곡들 계곡 하천 정비 사업으로 계곡 무허가 평상들이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백운계곡에는 가든 의자 플라스틱 의자 플라스틱 테이블 파라솔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설치해 놓았어요
(백운계곡 따라 800여 개 설치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바뀌고 처음 가봤지만 정말 예전보다 좋아졌다고 생각 들더라고요
차량 주차 위치에 따라서 거리가 멀 수도 있지만 슈퍼 푸드트럭 같은 곳에서 간단하게 라면 음료 사다 먹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음식은 가지고 가시면 좋고 라면 같은 거는 가셔서 사 먹으면 편합니다.(쓰레기는 잘 치우셔야 되고요^^)
그리고 백운계곡 주차장까지 올라가시면 데크로 자리 만들어진 것도 있습니다. 맘에 드시는 곳 찾아서 자리 잡으시면 됩니다.



날은 정말 미친 듯이 더운데 요즘 하늘 보면 너무 맑고 기분 좋다 생각하다 보면 너무 덥다 생각이 들죠^^

 

 

백운계곡 물놀이 가기 전 생각해보기

1. 주차 (주말)
원하는 위치 원하는 장소 놀고 싶으시면 일찍 도착하셔야 됩니다. 제가 생각할 때 극성수기에는 6시~7시 도착해야 내가 원하는 자리를 맡을 수 있습니다. 주말 10시 정도 도착하면 자리는 있지만 내가 생각할 때 좋은 자리(그늘 자리)는 별로 없더라고요 / 어떤 아주머니는 6시 도착했다고 하더라고요
낮 12시~1시 정도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차량 움직이는 것도 어려워요
(일찍 오거나 조금 늦게 오거나 늦게 온다면 3시 이후~)
2. 그늘막/돗자리 위치 주차장과 최대한 가까워야 되기 때문에 일찍 도착하셨다면 천천히 둘러보고 고르시면 되지만
늦게 도착하시면 차량이 꽉 막혀 있어서 주차공간 찾는 것도 시간 꽤 걸리고 주차하고  짐 챙기고 맘에 드는 계곡 찾아 내려가기 좀 힘들기 때문에 일찍 가거나 아니면 좀 늦게 가는 게 좋을 거예요
3. 음식 간단한 거 준비해오시고 라면 같은 거는 근처 슈퍼 푸드트럭에서 사다 먹을 수도 있습니다.
4. 화장실은 백운계곡 주차장 올라가는 길 중간중간 이동식 화장실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면 안 되는 것들
1. 취사금지 / 야영금지
2. 싸움 금지(제가 만들었어요 ㅋ)
저희 바로 앞자리 먼저 계셨던 분 다른 분이 바로 옆에 텐트 쳤다고 두 가족이 싸우고 있더라고요
(양쪽도 부모님 세대였어요) 애들도 보고 있고 다가 이 재미있게 놀려고 왔는데 큰소리 내면서 싸우는 건
좀 적당히 하셨으면 좋을 거 같네요
3. 쓰레기 모두 가져가셔야 됩니다.^^

[백운계곡주차장 / 경기 포천시 이동면 포화로 236-24]
[백운계곡주차장]

 

반응형